티스토리 뷰

우주박사

모닝 lpg 연비 수동

blogerr 2020. 5. 7. 18:34

이글을 마주하고 있으신 여러분들이라면 아마 다들 경차를 관심있게 보고 있는 분들이 아닌가 생각이 되는데요. 경차에 관심을 가지는 가장 큰 이유라 한다면 아마도 경제성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. 차량 가격의 자체가 저렴한 편인건 물론이거니와 덩치도 작은 만큼 유지비가 적게 들어간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닌가 하는데요.

 

 

다양한 경차 종류들 중에서도 역시나 사랑받는 경차 하나가 있다고 한다면 기아자동차의 모닝을 꼽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. 경차의 매력은 물론 귀여운 디자인으로 특히나 여성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경차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. 아무튼 중요한건 아무리 예쁘게 생겨도 그 전에 살펴볼 것이 연비가 아닌가 하는군요.

 

 

 

그래서 다양한 연료들 중에서도 lpg를 연료로 하는 모닝 모델의 연비를 한번 알아볼까 하는데요. 지금 바로 연비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* 1.0 LPi 연비 수준은?
: 자동기준 - 11.8km/l

 

 

그냥 연비만 보면 별로라고 생각이 들 수도 있겠지만 중요한건 lpg를 연료로 하는 연비라는 사실이죠. 휘발유에 비해서 lpg 값이 저렴한 점을 감안한다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연비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.

 

 

다만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. 다들 잘 아시겠지만 연비라는 부분은 절대적인 값이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. 충분히 변동이 가능한 값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. 운전자의 운전 습관은 물론이거니와 도로 상태 등등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서 변할 수 있는 값이니 위에 있는 연비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 

아무튼 1.0 LPi 모델을 통해서 lpg를 연료로 하는 모닝의 연비가 얼마나 되는지 한번 살펴봤는데요. 아시는 분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모닝의 경우 1.0LPi 모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.

 

 

* 1.0 가솔린

* 1.0 가솔린 밴

 

 

두가지의 모델이 더 있다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. 바로 위에 말씀드린 두가지 모델의 공통점은 연료로써 가솔린을 사용한다는 점이 되겠습니다. 그리고 더욱 더 중요한 사실 한가지가 있는데요.

 

 

 

동일하게 가솔린이라는 연료를 사용하고 있는 두 모델이기는 하지만 모델에 따라서 그 연비가 차이를 보이게 된다는 것입니다. 바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* 1.0 가솔린 연비

 

: 자동 기준 - 14.7~15.5km/l

: 수동 기준 - 15.3~16.0km/l

 

 

* 1.0 가솔린 밴 연비

 

: 자동 기준 - 15.4km/l

: 수동 기준 - 16.0km/l

 

 

당연한 이야기가 되겠습니다만 자동 보다는 수동 변속기의 연비가 더 뛰어나다는 사실을 확인하실 수가 있겠습니다. 그리고 보시면 1.0 가솔린 모델보다는 1.0 가솔린 밴 연비가 더 좋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겠는데요. 중요하게 알아두셔야 할 차이점 하나가 있습니다. 바로 승차인원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. 1.0 가솔린 모델의 경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5인승 차량이며 1.0 가솔린 밴은 2인승 차량이라는 점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.

 

 

아무튼 이렇게 해서 모닝 lpg 연비 및 자동과 수동으로 나누어서 연비가 얼마나 나오는지 간단하게 한번 체크를 해봤는데요. 정말 구매를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연비만 살펴볼 것이 아니라 더욱 더 중요하게 살펴보셔야 하는 한가지가 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. 바로 모닝의 가격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. 그래서 직접 한번 알아봤습니다. 신차 가격이 얼마인지 말이죠.

 

 

 

앞서서 살펴보신 것처럼 세가지 모델이 있는데요. 아울러 각각의 모델에 따라서 몇가지 상세 모델로 나뉘게 되겠습니다. 그래서 총 모델에 관한 가격 간단하게 전달을 해드릴까 하니 바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 

* 1.0 가솔린

 

- 베이직 플러스 M/T [965만원]

- 디럭스 M/T [1,010만원]

- 베이직 플러스 A/T [1,090만원]

- 트렌디 M/T [1,110만원]

- 디럭스 A/T [1,135만원]

- 럭셔리 M/T [1,215만원]

- 트렌디 A/T [1,235만원]

- 프레스티지 M/T [1,310만원]

- 럭셔리 A/T [1,350만원]

- 프레스티지 A/T [1,445만원]

 

 

* 1.0 가솔린 밴

 

- 기본형 M/T [965만원]

- 고급형 M/T [995만원]

- 기본형 A/T [1,090만원]

- 고급형 A/T [1,120만원]

 


* 1.0 LPi

 

- 디럭스 A/T [1,235만원]

- 럭셔리 A/T [1,420만원]

 

 

각각의 모델에 관한 가격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. 아무래도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을 하는 모델은 1.0 가솔린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. 그래서 말인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1.0 가솔린 모델의 경우 상당히 다양한 상세 모델로 구분이 되겠는데요.

 

 

 

이러한 차이점을 보이는 가장 큰 이유라 한다면 아마도 기본적으로 들어가게 되는 각종 편의 사항들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. 그래서 중요한 것이 각각의 상세 모델에 따라서 어떠한 편의 사항들을 갖추고 있는지 체크해주시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. 등급에 따라서 가격도 최대 약 500만원 정도 차이가 나니 잘 살펴주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.

 

 

아무튼 그래서 오늘은 연비부터 시작을 해서 정말 구매를 하고자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차량 가격이 어떻게 되는지 역시도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. 궁금증 좀 해결이 되셨는지 모르겠는데요. 다음에도 여러분들 궁금증 해소할 수 있는 알찬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반응형